메뉴 건너뛰기

2011.12.14 17:35

마7:15-29 김형중(3조)

조회 수 7861 추천 수 0 댓글 0
?

단축키

Prev이전 문서

Next다음 문서

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
?

단축키

Prev이전 문서

Next다음 문서

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

(성경) 7:15-29

(주제) 그들의 열매를 보고 하나님읠 뜻을 행하라. 그리고 반석위에 집을 지어라.

 

 

1. 그들의 열매를 보고 그 사람을 알아야 한다.(15-20)

거짓 예언자들을 살피라 말하고 있습니다. 그들은 겉과 속이 다르기 때문에 그 열매를 보고 그들을 알아야 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. 이것을 나무에 비유하여 설명하고 있는데, 좋은 나무는 좋은 열매를 맺고, 나쁜 나무는 나쁜 열매를 맺음을 말하고 있습니다. 따라서 그 열매를 보고 그 사람을 알아야 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.

 

2. 하늘에 계신 아버지의 뜻을 행하는 사람이 하늘 나라에 들어간다(21-23)

주님하는 사람이라고 해서, 다 하늘 나라에 들어가는 것이 아니다.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의 뜻을 행하는 사람이라야 들어간다. 그 날에 많은 사람(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의 뜻을 행하지 않은 사람들)이 주님께 주님 주님할 것이지만, 주님께서는 그들을 도무지 알지 못하시며, 불법을 행하는 자들아, 내게서 물러가라 하실 것이라 하십니다. 여기서 말하고 있는 그 뜻이 무엇일까? 한마디로 복음이다.(1:1-4)

 

3. 반석위에 지은 집과 모래위에 지은 집(24-27)

따라서 이 말을 듣고 그대로 행하는 사람은 반석 위에다 자기 집을 지은 슬기로운 사람이며, 반석 위에 세웠기 때문에 비가 내리고, 홍수가 나고 바람이 불어서 그 집에 들이 쳤지만, 무너지지 않았음을 말하고 있습니다. 그러나 이 말을 듣고서도 그대로 행하지 않는 사람은, 모래 위에 자기 집을 지은 어리석은 사람과 같아서 비, 홍수, 바람에 그 집이 무너졌고 무너짐이 엄청났음을 말하고 있습니다.

 

4. 예수님의 권위있는 말씀에 무리가 놀라다(28-29)

예수께서 이 말씀을 마치시니 무리가 그의 가르침에 놀랐다. 왜냐하면 예수께서는 그들의 율법학자들과는 달리, 권위 있게 가르치셨기 때문입니다.

 

 

?

© k2s0o1d4e0s2i1g5n. All Rights Reserved