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새언약교회는?

   우리 새 언약 교회는 한 마디로 말하면, ‘오직 성경 중심’ 이라는 신조를 가지고

이루어(세워)가는 교회이다.

 

  이는 다시 말하면, ‘부활의 영이신 그리스도의 영(성령)께서 성경으로 성경을

해석 해 주시는 그 해석을 따라’ 이루어(세워)가는 교회라고 표현 하는 말이기도

하다. 

조금 더 구체적으로 말하면,

 

* 성경 66권(구약-39. 신약27권)만이 하나님의 영감을 입은 사람들이 기록한

정확 무오한 하나님의 말씀으로 믿는다.

단, 번역서들을 근본으로 하는 말이 아니라, 원본을 근본으로 해서 ‘정확 무오한

하나님의 말씀’이라는 사실을 믿는다

(참고-마5:17-20. 딤후3:14-17. 벧후1:20,21. 계22:18,19...등등).

 

* 하나님께서 스스로 성경을 ‘옛 언약<구약(舊約=예 구. 묶을 약)>성경’과 

‘새 언약<新約(새 신. 묶을 약)>성경’으로 구별하여 주셨음을 믿는다

<참고-고후3:1-18(15-18). 특별히 히브리서 전체(히1:1,2. 7:12. 10:1-18)>

 

* ‘옛 언약<구약(舊約)>성경’과 ‘새 언약<신약(新約)>성경’이 한 하나님의 말씀

이어서, ‘통일성’, ‘다양성’, ‘구별성’ 이라는 것이 다 중요하지만, 특별히 ‘구별성’

을 강조하는 해석 관을 중심으로 해석하고 적용한다.

그 가장 근본적인 이유는, 그 하나님의 영감을 입은 성경 저자들이

‘(존재론 중심이 아닌 관계론 중심, 즉) 언약 중심 구원 역사관’을 가지고 성경을

기록했기 때문이다.

따라서, 구약 시대에는 그야 말로 말 그대로 ‘옛 언약<구약(舊約)>’을 믿게

하심으로 해서 그 백성들을 구원하시었고, 신약 시대에는 또한 말 그대로 ‘새 언약

<신약(新約)>’을 믿게 하심으로 해서 그 백성을 구원하신 것이다. 하나님께서

이렇게 역사하신 그 ‘(존재론 중심이 아닌 관계론 중심, 즉) 언약 중심 구원 역사관’

을 따라, 성경 자체가 ‘옛 언약<구약(舊約)>성경’과 ‘새 언약<신약(新約)>성경’

으로 구별 되어 기록 되어 있기 때문에, 우리 새 언약 교회는 그 성경의 저자의

의도를 따라 - ‘통일성’, ‘다양성’, ‘구별성’ 이라는 것이 다 중요하지만 - 특별히

‘구별성’을 강조하는 해석 관을 중심으로 해석하고 적용하는 것이다. 따라서

그래야만 주 예수 그리스도의 탁월함이 들어나는 것이다. 아니, 이것이 바로 주 예수

그리스도의 탁월함을 깨닫게 하시는 그 그리스도의 영의 인침과 인도와 감동을 받은

신약 성경 저자들의 관점에 합당하기 때문인 것이다.

 

* ‘개인 체험 중심’, ‘개인 경험 중심’, ‘개인 구원 중심’, ‘개인 종교 감정’ 등이

아니라, ‘하나님의 언약 중심 역사’, ‘하나님의 그 언약 성취 중심 역사’, ‘예수가 주

되시고 그리스도 되심 중심 역사’ 이런 관점으로 성경은 기록 되어 있음으로 이런

관점으로 성경을 접근하고 해석하며 적용한다<참고-눅24:27. 요5:46. 21:30,31.

롬3:19-24. 갈2:16. 3:21-25. 엡1:1-14(7-14). 골2:16,17...등등>.

 

* ‘인간의 행위(이방인, 불신자)와 믿음(신자)’ 대비 중심이 아니라, ‘율법의 행위

<구약-옛 언약-첫 언약-율법 지킴(준수함)-감추어진(비밀)복음 믿음-그림자-예수

오시기 전(십자가에 죽으시기 전, 부활 전, 승천 전, 성령 강림 전)> ‘나타난 복음

믿음<신약-새 언약-둘째 언약-약속하신 보혜사 성령의 임하심과 그의 인도-나타난

실체-오신 예수(십자가에 죽으시고, 부활, 승천하시어 주와 그리스도가 되심)등을

믿음>대비 중심으로 성경은 기록 되어 있음으로, 이런 관점으로 성경을 접근하고

해석하며 적용한다<참고-성경 전체(특히-로마서. 갈라디아서. 에베소서. 골로새서.

히브리서. 베드로전서-갈2:16. 3:23. 롬3:20-24. 16:25-27. 엡1:9. 골2:16,17.

벧전1:5...등등)>.

 

* ‘구약을 반드시 그리스도 안에서(그리스도의 말씀으로) 재해석 해서 적용’ 하는

중심으로 성경은 기록 되어 있음으로, 이런 관점에서 성경을 접근하고 해석하며

적용한다<참고-신약 성경 전체-특히, 고후3:12-18(14,16). 롬1:2-4. 8:4. 10:17.

골2:16,17. 히8:-10:.....등등>.

 

* 지금 신약<새 언약-예수가 주(왕) 와 그리스도로 확정,인정,취임-성령>시대는

구약(옛 언약-모세-율법)시대와는 달리 ‘나타난 복음<하나님의 아들, 우리 주 예수

그리스도의 이야기-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죽음과 부활, 승천 후, 그가 주(왕)과

그리스도로 확정,인정,취임 하신 분, 그의 영(주 되신 영, 그리스도 되신 영, 부활의

영)의 강림, 성령의 인도>을 믿는 그 믿음으로만 구원 얻음’ 중심으로 성경은 기록

되어 있음으로, 이런 관점에서 성경을 접근하고 해석하며 적용한다

<참고-성경 전체-특히, 로마서. 갈라디아서. 에베소서. 히브리서. 베드로 전서 -

롬1:2-4. 3:20-24. 16:25-27. 갈2:16. 3:23. 엡1:9. 골2:16,17. 벧전1:5 ....등등>

 

* ‘교회(죽은 자 가운데에서 부활 하시사, 주 되시고, 그리스도 되신 그의 안에서

거룩하여 지고 성도라 부르심 입은 자들의 모임)만이 구원이 있음’ 중심으로 성경은

기록 되어 있음으로, 이런 관점에서 성경을 접근하고 해석하며 적용한다<참고-성경

전체-특히, 에베소서. 골로새서. 고린도전.후서. 히브리서-엡1장(4-23). 롬16:25-27.

고전1:2. 히10:22-25. 3:1,12,13.... 등등>.

 

* 이해하기 쉽게 만든  '성경이 말하는 성경 해석관(언약 중심 계단식 구속 역사관>

요약 표'를 참고 하시고, 자세한 문의는 아래 연락처로 연락하여 상담하시기를 바랍니다. 

        

 

‘새 언약(신약, 둘째 언약)’을 ‘옛 언약(구약, 첫째 언약)’과 상대(대조,대비)적으로

표현 한 표현들



 

* 율법의 요구 - 롬8:1-17(4,9).

* 실체 - 골2:16,17

* 새 언약 - 눅22:20(마26:28. 막14:24. 고전11:25). 고후3:6. 갈4:24. 히7:22.

8:6-10,13. 9:15. 10:16. 12:24.

* 사랑의 법 - 마22:34-40. 요13:34,35. 롬13:8-10(8,10). 14:15

* 믿음의 법 - 롬3:19-28(22,27,28). 7:1-6(5,6),25. 갈3:1-29(22-24)

* 성령의 법 - 롬8:1-4(2). 갈5:16-26(18)

* 생명의 법 - 롬8:1-4(2). 요14:6. 고후3:6

* 하나님의 법 - 롬8:7.

* 그리스도의 법 - 갈6:2. 히8:10. 10:16. 고후3:1-18(2,3,14,15). 딤전1:8.

* 자유의 율법 - 약2:12. 벧전2:16. 고전7:22. 고후3:1-18(17). 갈4:22,23,26,

30,31. 5:1,13. 약1:25. 롬7:1-6.

* 완전한(온전한) 율법(약1:25), 완전한(온전한)구원(히7:25),

완전한(온전한) 믿음(히10:22) - 롬 12:2. 고전2:6. 고후7:1. 13:9,11. 엡4:12,13.

빌1:20. 골3:14. 살전5:23. 딤전 5:2. 딤후3:17. 딛1:13. 2:2.

히2:10. 5:9. 7:11,19,25,28. 9:9,11. 10:1,14,22. 11:40. 12:2,23. 13:21.

약1:2,4,25. 요일2:5. 4:12,17,18.

* 새 계명 - 요13:34. 14:15,21. 15:10,12. 요일2:3,4,7,8. 3:22-24. 4:21.

5:2,3. 요이1:4-6.

 

담임목사

031-938-6191. 

010-5268-7158.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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