마7:15-29 장용강(2조)

by 장용강 posted Dec 14, 2011
?

단축키

Prev이전 문서

Next다음 문서

ESC닫기

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

성경  마7:15-29

주제 올바른 믿음의 사람과, 거짓으로 믿는 사람과의 구별

 

1, 열매로 알리라(15-20)

2. 천국으로 들어가는 자(21-23)

3. 모래위에 지은 집과 반석위에 지은 집(24-27)

4. 예수님 말씀에 놀란 무리들(28-29)

 

 

1, 열매로 알리라(15-20)

거짓 선지자들을 삼가라고 말씀 하신다. 그들은 양의 옷을 입고 노략질하는 이리와 같다고 말씀 하신다.

그들의 열매로 그것을 알것이니 가시나무에서 포도를, 엉겅퀴에서 무화과를 딸 수 없다고 하셨다.

포도와 무화과는 믿음과 복음을 붙잡는 것이고, 엉겅퀴와 가시는 믿지 않는 자들을 의미한다.

좋은 나무가 나쁜 열매를 맺을 수 없고 못된 나무가 아름다운 열매를 맺을 수 없다고 하신다.

아름다운 열매를 맺지 아니하는 나무는 찍혀 불에 던져진다고 하셧고, 이와같이 열매로 그들을 알 수있다고 말씀하신다.

 

2. 천국으로 들어가는 자(21-23)

예수께 주여 주여 하는 자마다 다 천국에 들어가지 아니하고 하늘에 계신 아버지의 뜻을 따라 행하는 자만이 들어갈 수있다고 하셨다. 그 날에 많은 사람들이 예수께 주여 우리가 주의 이름으로 선지자 노릇을 하며 주의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 내며 주의 이름으로 많은 권능을 행하지 아니하였나이까 라고 말할 것이라고 하셨다.

그 때에 예수께서 밝혀 말하되 내가 너희를 도무지 알지 못하니 불법을 행하는 자들아 내게서 떠나가라 하리라고 하셨다. 오늘날에도 이와같이 선지자 노릇을 하며 주의 이름을 내걸고 행세부리는 자들이 많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. 믿는 사람으로서 자신이 과연 하늘에 계신 아버지의 뜻을 따라 행하는 자인지 성경과 예수님의 말씀을 통해 판단해야 한다.

 

3. 모래위에 지은 집과 반석위에 지은 집(24-27)

그러므로 누구든지 예수님의 말을 듣고 행하는 자는 그 집을 반석 위에 지은 지혜로운 자 같으리니 비가내리고 창수가 나고 바람이 불어 그 집에 부딪치되 무너지지 아니하나니 이는 주추를 반석위에 놓은 까닭이라고 말씀하셨다. 또 예수님의 말을 듣고 행하지 아니하는 자는 모래 위에 집을 지은 자 같이 어리석어서 비가내리고 창수가 나고 바람이 불어 그 집에 부딪쳐 그 집이 무너질 것이라고 하셨다.

 

4. 예수님 말씀에 놀란 무리들(28-29)

예수께서 이 말씀을 마치시자 무리들이 그의 가르침에 놀랐고, 이는 그 가르치시는 것이 권위있는 자와 같고 그들의 서기관들과 같지 아니하였기 때문이다.